삼성프린터 고장날 때, 자가진단 프로그램으로 원인 찾아보세요!
삼성프린터 사용 중에 인쇄가 안되거나 프린터 문제가 발생할 때 다양한 검색으로 원인을 찾아보곤 할 텐데요. 삼성에서는 이 같은 문제 해결을 도와주기 위해 자가진단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삼성프린터 자가진단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사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삼성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SPD) 란?
삼성프린터 진단 프로그램(SPD)란 Samsung Printer Diagnostics의 약자로, 사용자가 삼성 프린터 사용 중에 문제 발생 시 문제 원인을 확인하여 사용자 스스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원인을 찾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원인을 찾고, 정상 동작을 위해 유도하는 소프트웨어 3가지 기능(프린터 진단,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 무선 설정)을 제공합니다.
삼성프린터 진단 프로그램 설치방법
프로그램 설치를 위해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한 페이지에서 [프린터 진단 실행] 아이콘을 눌러 진단 프로그램을 설치하세요.
* 설치시 사용하는 브라우저가 크롬(Chrome)인 경우 간혹 아이콘이 안 나올 수가 있는데 이 때, 화면 왼쪽 하단에 RemoteDiagnosis(6).exe를 클릭하여 설치를 진행합니다.
그 후 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를 완료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마침]을 눌러 설치를 끝냅니다.
설치가 끝나고 진단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다음]을 클릭합니다.
진단하기 위한 프린트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삼성프린터 진단의 3가지 기능을 선택하여 실행하거나 [종료]를 합니다.
아래 나와있는 삼성 프린터 진단 3가지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프린터 진단 : 인쇄 등의 문제가 있는 경우, 사용 프린터를 확인하여 발견된 문제들을 보여주어 프로그램을 통해 해결하거나 또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 프린터 소프트웨어 설치 : 설치된 소프트웨어를 확인하여 최신으로 업데이트하도록 합니다.
- 무선 설정 : 무선 네트워크로 연결된 경우 무선 설정으로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무선 설정 선택 후 사용하시는 무선 공유기 (네트워크 장비나 프린터 IP)를 선택해 주세요.
* 프린터에 부여된 IP는 SetIP 프로그램으로 확인가능 합니다.
끝으로
삼성프린터 고장시 자가진단할 수 있는 프로그램 소개와 함께 사용방법에 대해 알려주었습니다. 대부분의 고장의 원인은 이 자가진단 프로그램으로 진단이 가능할 것이며, 그래도 원인이 밝혀지지 않는다면 삼성전자 서비스 고객센터에 문의(080-719-4031)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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